-
자유한국당 주최 산불대책회의 차관, 기관장 참석 안했다고 분통 터뜨리는 나경원 의원정치・경제・사회 2019. 5. 29. 18:33
5월 29일 자유한국당 주최로 산불대책회의에 행정안전부, 기획재정부, 한국전력 등 관련 부처 차관 및 유관 기관 관계자들을 참석시키려고 했지만 불참 선언에 분통 터뜨리며 눈물까지 보인 나경원 원내대표.
회의에 앞서 각 부처 및 기관은 한국당 측에 '불참'을 통보했고, 결국 자유한국당 홀로 회의를 개최해 열 받은 나경원 원내대표.
나경원 원내대표는 관련기관 공무원들이 불참한 것은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이 '모두 불출석하라'고 한 것"이라며 "정권의 이익을 계산해 공무원들을 출석시키지 않는 것이 이 정권의 민낯이다. 이렇게 하면서 국회 정상화를 하자는 것인가"라고 근거없는 주장만 되풀이 했어요.
나경원 원내대표는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도 "정부·여당이 국회 정상화를 압박하려고 야당에 공무원들을 안 보내는 것인가"라며 "산불 피해 지역에 두 번 갔다 온 사람으로서 그분들의 눈물을 잊을 수 없다. 이게 말이 되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어요.
또한 문재인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외교기밀을 누설한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을 거론한 것에 대해서도 문재인 대통령을 강하게 비판했어요. "문 대통령이 정쟁에 앞장서는 것인가. 그게 청와대, 여당이 할 일인가"라며 "문 대통령이 지금 모든 정쟁을 사실상 총지휘한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비판했어요.
이 뉴스를 접한 네티즌들의 반응
"국회차원도 아니고 상임차원도 아니고 니들 당에서 니들끼리 회의하는데 공무원을 불러내서 뭘 하려는 자체가 갑질 아니냐?"
"행정안전부, 기획재정부, 한국전력 등 관련 부처 차관 및 유관 기관 관계자들을 참석시킨 가운데 '강원도 산불피해 후속조치 대책회의'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내가 몰라서 묻는건데, 저 정도의 대책회의를 야당하나가 단독으로 불러모을수 있는건가? 여당,야당 전체 모이고 저 관련부서들이 참석해서 하는게 맞지않나? 결국 쇼를 한거 아닌지?"
"참석해야할때 안하고 너네가 맘대로 하는 대책회의에 왜 공무원들이 가야하는지? 너네들은 국회도 안들어가는데 공무원들 안간게 어때서? 대통령이 그리 한가한가? 그런데 가라말라 하게. 생각이 초딩수준도 안된다"
"왜 우리 야당에는 이런 사이코들만 있는 거야.. 산불끄는 것 방해하고, 소방공무원 국가직화 반대하고, 사사건건 방해하면서 무슨 산불대책?"
"일하라는 국회는 비워두고 바쁜 부처 공무원들 불러다 회의 무슨회의? 훈계하고 갑질하려고? 바쁜 대통령이 할일없어 차관급 공무원들일을 이래라 저래라 하나? 그런회의가 있는지나 알까?"
"국회 상임위도 아니고 니들이 뭔데 정부 부처 차관들을 집합시킨다는거냐?"
"산불이 언제 났는데, 그 산불 피해를 돕기위한 추경이 언제 제출됐는데, 그렇게 국회로 들어와 논의하자고 했는데도 미친둣이 장외 투쟁한다고 신명나게 돌아다니다 이제 와서 대책 논의하자고? 공무원들이 니들처럼 그렇게 할 일 없는줄 아냐?"
"내 살다살다 이런 개갑질은 또 처음 본다. 아니.. 자한당 단독으로 당자체 행사에 현직 차관들을 오라고 명령해서 들러리 세워놓고 카메라 앞에서 공무원들 다그치고 면박주며 강원도 산불 피해자들에게 보라고 우리 이렇게 열심히 하는데 우리에게 표 달라고... 이런 쇼~질을 준비한것 같은데... 이런게 바로 대국민 사기질이 아닌가? 그렇게 강원도민들이 걱정되면 지금이라도 국회 열어서 추경 통과시켜 실질적으로 도우면 된다. 지금 국회를 문닫고 추경을 막는 놈들은 자한당이다."
'정치・경제・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 강물 속에 빠졌을 때 골든타임 기껏해야 3분 (0) 2019.06.01 신림동 원룸 무단 침입자 반전 영상 (0) 2019.05.30 삼성전자 갤럭시 스토어 "욱일기 모양" 스마트워치 배경화면 판매 (0) 2019.05.28 유시민이 밝힌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 (0) 2019.05.25 외교기밀 누설을 "공익제보"라고 우기는 나경원 의원, 쓴소리 내는 보수층 인사 (0) 2019.05.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