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닷 부모 공항서 체포, 사건 정리연예・스포츠 이슈 2019. 4. 9. 09:46
연예인 빚투의 시발점이었던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 부모가 입국하자 마자 공항에서 사기 혐의로 체포 되었어요. 20여 년 전 이웃들에게 거액의 돈을 빌리고 잠적한 혐의인데요, 자진 입국 의사를 밝힌 후 3개월 만에 공항에서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 부모를 기다리고 있던 경찰들에 의해 바로 체포 되었어요.
마이크로닷 부모의 빚투 사건은 마이크로닷이 데뷔 후 꾸준히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었다고 해요.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의 부모가 1998년 충북 체천에서 목장을 하면서 마을 이웃 사람들에게 사기를 친 후 거액의 돈을 가지고 뉴질랜드로 야반도주 했다는 증언들이 인터넷에서 회자가 되었지만 두 형제의 인지도가 낮아서 이 얘기는 그대로 묻혔고, 마이크로닷이 "도시어부" 등에서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이 내용이 다시 불거지기 시작 했어요.
마이크로닷 부모의 빚투 문제가 언론에 크게 회자 되기 시작하자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는 사실무근이며 2018년 11월 19일에 근거없는 루머를 퍼뜨릴 경우 법적으로 강경대응하겠다며 언론에 입장을 내 놓았어요.
이에 피해자들은 크게 분노하여 관련 기사마다 "우린 잃을 게 없다. 고소할 거면 어디 한번 해봐" 라는 댓글을 달았고, 언론의 취재 결과 마이크로닷 부모의 빚투 사건이 사실로 드러나면서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는 바로 꼬리를 내렸죠.
네티즌들은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가 진심으로 사죄해도 부족할 판에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행동에 거세게 비난하기 시작했어요.
실제로 이 문제는 당시 신문에 보도 될 정도로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의 부모의 사기는 이웃 주민들에게 큰 피해를 주었어요. 기사에 따르면, "신모씨"의 사기로 인해 낙농가가 도산할 우려가 있어 충주시에서 국비로 2억원 상당의 사료를 지원해 주었다는 신문 기사가 있어요. 여기에 적힌 "신모씨"는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 친부모 였던 것으로 밝혀졌어요.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 부모 사기 때문에 한 마을이 무너지고 국비까지 투입되는 상당히 큰 사건이었어요.
더 안타까웠던 것은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 큰 아버지도 2억원의 동생 빚보증을 섰다가 가정이 풍지박살이 나고 형이니까 동생 빚을 갚아 달라는 전화가 계속 와 빚독촉에 시달렸다고 해요.
사건이 점점 더 논란이 커지가 결국 경찰이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 부모의 사기 사건에 대해 재수사를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어요. "형사소송법 제 253조 1항"에 의하면 도피를 목적으로 출굴했을 경우 공소시효는 출국한 날짜로부터 정지가 된다고 해요. 사기죄 공소시효는 7년이기에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 부모의 빚투 사건의 재수사는 가능해요.
그 후 경찰에서는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의 부모가 연락이 되지 않는 점과 야반도주 의혹이 있다는 점에 의거하여 인터폴에 적색 수배 공조 요청을 했어요. 하지만 인터폴 사건 접수 시 피해 액수는 언론에 알려진 20억이 아니라 5억원으로 기재가 되었다고 해요.
언론에서 밝힌 피해액 20억이라는 근거는 정확하지 않다고 해요. 피해자가 너무 많아 한 곳에 모아 정리된 적이 없는데다 돈을 빌려 주었다는 증거 자료와 신빙성이 입증되지 않아 정확한 피해액이 구체적으로 산정되지 않은 상태에요.
사건이 진행되면서 많은 곳에서 피해를 입은 금액에 대한 증언들이 나오고 있어요. 한 피해자의 증언에 따르면 정부지원자금 10억 이상, 사료 물품 기계대금 18억, 개인대출 3~4억으로 최소 약 31억 이상의 사기를 쳤다는 증언이 있었어요.
현재 확인 된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 부모의 재산 규모는 2018년 12월 5일 MBC "실화탐사대"에서 밝힌 뉴질랜드 스톤필드와 마누카우에서 확인된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 부모 소유의 주택이 약 25억에 달한하고 해요. 그 외 저축이나 다른 것들을 포함하면 더 많아지겠죠.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 부모는 이렇듯 빚을 갚을 수 있는 환경에 있으면서도 빚을 갚지 않아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의 "마을돈끌어닷 딴데스 형제"라는 별명까지 얻었죠.
마이크로닷 & 산체스 형제 부모는 공항에서 체포되면서 기자들의 질문에 "IMF 때문에 힘들어서 그랬다. 죄송하다"고 밝혔어요. 부모가 법적 처벌을 받고 피해자들에게 합의를 얻어 낸다면 "마을돈끌어닷 딴데스 형제"는 연예계에 복귀 할 수 있을까요?
'연예・스포츠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유천 마약관련 글 명예훼손이라며 삭제요청 들어왔네요! (0) 2019.04.15 노브라 지적한 팬에 "시선강간"이 더 싫다는 설리 (0) 2019.04.09 방송출연 효과로 자기 사업 홍보한다고 욕먹는 백종원의 진실 (0) 2019.04.08 아버지도 손절한 로이킴, 친누나까지 화제 (1) 2019.04.07 강용석 2심에서 무죄 판결 받아 풀려나다! (0) 2019.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