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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6월부터 아사히 '4캔 만원'에 다시 판다!정치・경제・사회 2020. 6. 5. 21:17
일본 제품 불매운동으로 인해 한동안 편의점 가판대에서 사라졌던 일본 맥주가 다시 판매되기 시작했어요.
세븐일레븐은 이달 1일부터 아사히 맥주를 수입맥주 ‘4캔 1만 원’’ 행사 품목으로 다시 포함해 판매키로 결정했어요.
이는 지난해 8월 편의점들이 일본 제품 불매운동 여파로 수입맥주 할인 품목에서 일본 주류를 모두 제외하기로 한지 10개월 만입니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1월 아사히 맥주를 수입하는 롯데아사히주류가 편의점에 납품하는 맥주 가격을 인하하며 점포의 필요에 따라 점주들이 알아서 아사히 맥주 할인 판매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올해 3월에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일본산 맥주들의 재고 소진을 위해 본사 조치로 일본산 맥주 7종의 판매가를 평균 45% 인하해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어요.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매출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점주분들이 앞선 두 번의 일본산 맥주 할인 판매에 이어 다시 한번 본사 조치로 도움을 줄 것을 요청했다”며 “이에 수입맥주 ‘4캔 1만 원’ 행사에 아사히 맥주를 다시 포함시킨 것”이라고 설명했어요.
세븐일레븐의 일본 맥주 할인 판매는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롯데아사히주류와 함께 롯데 계열사인 만큼 도움을 주고자 행사 품목에 다시 넣은 것 아니냐는 얘기가 나왔습니다.
결국 롯데가 문제였어요.
유니클로부터 아사히 맥주까지 일본 제품의 모든 통로는 롯데로 통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아요.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다시 크게 일어난다면 일본 기업인 롯데를 불매하지 않고서는 이 연결고리가 끊어지지 않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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