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프랑스 공연, 일본어 "오츠카레" 응원 추진 한국 아미들 반발K-POP 2019. 6. 7. 11:32
방탄소년단은 6월 7일~8일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 스타디움에서 월드투어 공연을 개최해요.
이 공연을 앞두고 프랑스 팬들은 "오츠카레 챌린지/otsukarechallenge" 해시태그를 붙이면서 함께 응원하자는 메시지를 보내서 논란이 되고 있어요.
이에 한국 아미들은 "한국 가수에게 일본어 응원을 하는 것을 중단하라"며 항의를 하고 있어요.
6월 4일 트위터에는 6월 7일~8일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 공연에서 진행할 이벤트로 추정되는 내용이 담긴 사진이 올라왔어요. 공개된 사진 속에는 공연장 안내도와 함께 "오츠카레 사마데시다(Otuskare Samadeshita)"라는 로마자가 적혀 있어요.
"오츠카레 사마데시다/お疲れ様でした"라는 표현은 "수고했습니다/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일본어 표현이에요. 이런 일본어 표현을 다른 팬들도 함께 하자며 "otsukarechallenge"라는 해시태그도 달렸어요.
이 사진을 접한 한국 아미들은 즉시 항의를 했어요. 한국 가수인 방탄소년단 공연에서 일본어로 응원을 하는 것은 방탄소년단과 한국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며 철회를 요구했어요. 한일 관계를 생각한다면 이 이벤트는 응원이 아닌 조롱에 가깝다는 입장이에요.
프랑스 일부 팬들은 "이 이상한 이벤트는 뭐냐?", "방탄소년단이 일본인인 줄 아는 거냐?", "이런 이벤트를 하고 싶으면 일본인 아티스트를 찾아라", "굉장히 무례한 이벤트다" 등의 반응을 보이면서 이 내용의 글을 영어로 작성해 해당 이벤트를 중단할 것을 요구했어요.
또 다른 팬들은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측에도 트위터 멘션을 남기며 이 이벤트를 소속사 차원에서 중단하게 할 것을 요구했어요.
프랑스 한 아미는 "일본어 응원 이벤트는 장난으로 소수가 주고받은 얘기이지 프랑스 아미들의 공식 이벤트가 절대 아니다"라며 한국 팬들에게 미안하다고 전하면서 해당 내용을 공개하기도 했어요.
해프닝으로 끝날 것 같은 이 이벤트는 일부 팬들의 장난이라고 하기에는 그 파급력이 강하기 때문에 방탄소년단에게 조금이라도 피해가 가지 않기를 바라봅니다.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볼빨간 사춘기 일본 데뷔! (0) 2019.06.13 트와이스 일본싱글 "HAPPY HAPPY","Breakthrough"뮤비 공개 (0) 2019.06.12 선미, 상처투성인 무릎 사진 공개! (0) 2019.06.03 영국 런던 웸블리 콘서트에서 오열하는 방탄소년단 (0) 2019.06.03 방탄소년단 영상 보기 위해 모인 영국 런던 피카디리 광장 사진 (0) 2019.06.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