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현병 걸린 환자들이 약을 안 먹으려고 하는 이유정치・경제・사회 2019. 6. 7. 09:36
최근 조현병 환자들이 살인과 고속도로 역주행 등 많은 사건 사고를 일으키고 있어요.
진주 방화사건, 고속도로 역주행 사망사건, 부산 친누나 살인사건 등 많은 사건 사고들이 일어나고 있어요. 특히 고속도로 역주행 사건을 일으킨 조현병 환자 같은 경우는 최근에 조현병 약을 먹지 않은 것이 드러나 대중들의 비판이 높았어요.
한 네티즌이 자신의 경험을 얘기하면서 조현병 환자들이 약을 먹지 않으려고 하는 이유를 설명했어요.
조현병 걸린 애들은 내가 먹는 아빌리파이정을 2배~3배 먹는다. 이거 먹으면 망상이 안든다. 근데 부작용이 있다. 뭔 줄 아나? 졸리다. 엄청 졸리다. 나는 원래 아침 8시에 자는 뻐꾸기였지만 이거 10시에 먹고 12시에 잘 만큼 그냥 수면제다. 내가 먹는 5mg이 이 정도인데 10mg, 15mg 먹는 조현병 환자들은 졸려서 미치겠지.
거기에 문제가 뭔지 알아? 약먹고 그 당시만 졸린 게 아니라 약 먹고 24시간 졸린다. 그냥 평소에 졸리다는 얘기지.
조현병 약 먹으면 "강제 백수행"이야. 운전은 절대 못하고 일도 못하고 강제 백수가 되는 거지.
그런데 나라에서 지원금은 하나도 안 나온다. 돈은 못 버는데 계속 약 값은 나간다는 소리. 그리고 조현병 우울증 걸리면 약 수십 년 먹어야 하는데 그 약 값은 누구 돈으로 내고 누가 정신병 나을 때까지 먹여주고 재워줘야 할까?
한 네티즌의 고백으로 조현병 환자들이 처한 상황을 보면 약을 먹는 게 쉬운 환경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됐어요.
조현병 환자들에게 왜 약을 복용하지 않아서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느냐만 따질게 아니라 그들이 치료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관리를 해주는 게 필요할 것 같아요. 이 문제는 정부에서도 파악하고 있을 테니 정부에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것 같아요.
'정치・경제・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유한국당 차명진 전 의원, 또 다시 막말! 문재인 대통령에게 "빨갱이" 표현 (0) 2019.06.07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시국선언문 내용 "문재인 하야하라" (1) 2019.06.07 헝가리 시신이 안치된 병원 들어가기 위해 유가족 사칭한 기자 (0) 2019.06.06 일본 방위상, 정경두 국방장관에게 레이더 갈등 재발 방지요구(일본 반응) (0) 2019.06.04 음원 사이트 멜론, 유령회사 만들어 저작권료 수십억 빼돌렸다! (0) 2019.06.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