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단키트에 '독도'를 넣자는 의견에 대한 네티즌들의 생각!정치・경제・사회 2020. 4. 5. 10:43
하도 우리 진단키트 수요가 글로벌 차원에서 폭발하다보니,
여러 아이디어들이 나오는 것 같은데요.
이름을 '독도'로 짓자는 소리가 있더군요.
처음에는 좀 오버 아닌가 했는데요.
어제, 오늘 쏟아지는 외신 보고 있자니,
어쩌면 안될 것도 없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단, 표기를 'Do K-Do' 이런 식으로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영어로 Do 라는 동사는 참 쓸모가 많은 동사인데요.
나이키의 'Just Do It' 은 매우 유용한 광고카피 중 하나죠.
Do K-Do!
영어 사용하는 분들은 이걸 'K-Do 해!' 라는 뜻으로 알아들을 겁니다.
'K-Do'는 K-Pop 이나, K-Culture 처럼, '한국식 행동'이 되는 거죠.
넓게 보면 '한국 하는 대로 해!'라는 뜻이 됩니다. 아님 '한국식으로 해!'라는 뜻으로 들릴 수 있는 거죠.
지금 다 코로나19 관련해서 진단, 대응을 한국처럼 못해서 안달인 상황입니다.
일본이 정치적 시비를 걸 상황도 아니고,
이게 독도를 의미하는 게 아니고, '한국처럼 해!'라는 뜻이라고 하면,
저들도 할 말이 없을 겁니다.
당연히 처음에는 '두케이두'처럼 읽힐 겁니다만,
바쁜 SNS 세상에서 그냥 '독도(영국식 영어)', '닥도(미국식 영어)' 로 읽히게 될 거에요...
언중(언어를 사용하는 대중)의 선택은,
특정 국가가 뭐라 할 수가 없습니다.
WHO가 병명에 지역을 사용하지 말도록 한 것은 '혐오' 를 부추길 수 있다는 이유도 있는데요.
'Do K-Do'는 '한국처럼 따라해!'라는 뜻이라, 이것과는 전혀 무관하죠...
지구상에 딱 한 나라는 배가 아파 미치고 환장할 지경이 되겠지만...
아, 그 나라 추종하는 이 땅의 일부 '친일매국파'들도 그렇긴 하겠네요..
글 출처: 클리앙
이 내용에 대한 네티즌들의 생각!
찬성의견
지나가는 짧은 지식으로 왜 '독도'라고 기재하지 않냐고 하시던데 애초에 독도는 한국 영토이므로 국제분쟁 여지를 주지 않는 게 한국에게 유리하다고 봤어요. 누구 영토인지 분쟁이 일어나면 득이 될 게 없다고... 그래서 일본과 마찰을 일으킬만한 (일본이 걸고 넘어질만한) 일을 만들지 않으려고 '독도'라고 기재하면 안된다고 했던 것 같네욥. 그래서 딴지를 못 걸게 돌려서 표현하는 아이디어 같은데 상당히 괜찮네요..
반대의견
독도는 우리땅임이 분명하고 실점유도 우리가 하고 있습니다. 이 땅을 분쟁지역으로 만들려는게 일본의 목표죠 그게 일본에 유리하니까요 크루즈선 경우만 봐도 일본이 얼마나 돈을 먹여가면서 국제적인 로비에 힘쓰고 있는지 보이잖아요. 우리는 그냥 우리땅에서 살면 됩니다 일본에게 직접적으로 항의하고 일본대사 초치해서 의견 어필하고 이걸로 충분해요. 하와이가 미국땅이라고 미국이 나서서 홍보하지 않는 것처럼요 굳이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알릴 필요가 없어요 그래수 저는 반대합니다 지금도 충분히 우리나라 잘 해나가고 있어요 꼭 키트이름이 아니더라도 전세계가 우리나라에게 도움을 요청하잖아요.
두 의견다 일리가 있는 의견이다 보니 신중하게 판단해야 할 내용인 것 같아요.
이미 일본 외무상이 진단키트에 독도를 붙이는 것에 대해 독도는 일본의 영토라고 정신나간 소리를 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분쟁의 여지는 있는 것 같아요.
'정치・경제・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일보, 채널A 기자와 검찰의 유착은 진보 쪽에서 파 놓은 함정! (0) 2020.04.05 충격적인 일본 코로나19 pcr 검사율! (0) 2020.04.05 콜롬비아 대통령이 밝힌 한국 진단키트를 받게 된 경위, 콜롬비아 반응! (0) 2020.04.05 언론에서 공개하지 않는 모로코에 진단키트를 팔게 된 경위! (2) 2020.04.05 윤봉길 의사의 손녀가 말하는 친일찬양금지법, 미통당 비례대표! (0) 2020.04.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