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와이스 사나로 시작 된 일본연호 문제, 일본 비난쇄도
    K-POP 2019. 5. 13. 12:11

     

     

    5월 13일 일본 "데일리 신조(デイリー新朝)"라는 잡지는 트와이스 사나가 일본 연호를 거론한 것이 문제가 되어 비난을 받고 있다는 기사를 게재했어요. 

     

    이 기사에 수많은 댓글들이 달리면서 한국을 비난하는 글들이 쇄도하고 있어요. 

    오래전부터 혐한 시위와 혐한 관련 책들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한국을 비난하면 할수록 관심이 높아지고 책도 잘 팔리는 게 현재의 일본 실정이에요. 

     

     

     

    트와이스 사나는 일본 연호가 바뀌는 날에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호가 바뀌는 감정을 일본어로 게재해서 문제가 되었어요. 

     

    「平成生まれとして、平成が終わるのはどことなくさみしいけど、平成お疲れ様でした!!!  令和という新しいスタートに向けて、平成最後の今日はスッキリした1日にしましょう!」

    "헤이세이 시대에 태어나 헤이세이가 저무는 것이 왠지 모르게 서글프지만, 헤이세이 수고했어요! 레이 와라는 새로운 스타트를 향해 헤이세이 마지막인 오늘은 상쾌한 하루를 만들어 봐요!"라며 자신의 감정이 담긴 글을 남겼어요. 

     

     

    이에 일본 잡지 기사는 한국에서 이 글에 대해 비난이 쇄도했다고 밝혔어요.

    「韓国の公式アカウントに日本語で政治的な投稿をするのは、韓国人ファンに対して失礼」「日本人メンバーが公式アカウントで天皇の話をするのは非常識」「自分の祖先のせいで年号がなくなった国があるのに」「アイドルをやるなら日本に帰ってやれ」――。日本でも翌5月1日頃にいくつかのメディアが取り上げていたが、韓国ではその後もしばらく話題がくすぶり続けている。

    "한국 공식 계정에 일본어로 정치적인 투고를 하는 것은 한국인 팬들에 대한 실례"

    "일본인 멤버가 공식 계정으로 일왕 얘기를 하는 것은 비상식"

    "자신의 선조 때문에 연호가 없어진 나라도 있는데"

    "아이돌을 하려면 일본에 돌아가서 해"

     

    "일본에서도 다음 날인 5월 1일 정도에 몇 개의 미디어가 이 내용을 다뤘지만 한국에서는 그 후에도 한동안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라고 밝혔어요. 

     

     

     

     

    이어, 한국에서 인기가 많을수록 무슨 문제가 생겼을 때는 비난도 심하며, 사나의 글이 논란이 되자 일부 언론에서는 자극적으로 기사를 썼다고 밝혔어요. 

    TWICEサナ、天皇退位に『さびしい』発言で物議」(釜山日報)、「天皇退位の日、TWICEのインスタグラムに日本語で投稿されたコメント」(wikitree)、「日本人サナ、天皇退位にさびしさ…『お疲れ様でした』」(mkスポーツ)

    트와이스 사나, 일왕 퇴위에 "슬프다"는 발언으로 논란 (부산일보)

    일왕 퇴위의 날 트와이스 인스타그램에 일본어로 투고된 코멘트 (wikitree)

    일본인 사나, 일왕 퇴위에 슬프다... 수고하셨습니다 (mk스포츠)

     

     

    그러면서 기사의 마지막에는 

    韓国でスポットライトを浴びる日本人アイドルを見舞った炎上騒動。華やかなステージにも歴史問題の陥穽が潜んでいることを、改めて浮き彫りにする結果となった。

    "한국에서 주목을 받는 일본인 아이돌에게 닥친 논란 소동. 화려한 스테이지에도 역사 문제 함정이 도사리고 있다는 것을 새삼 부각되는 결과가 되었다."라고 밝혔어요.

     

     

    이에 일본 네티즌들은 한국을 비난하고 나섰어요. 

    댓글 추천수가 많은 글만 모았어요.

     

    今日も順調に狂ってますな。

    오늘도 순조롭게 미쳐가고 있네요.

     

    もはや狂気。
    狂っている。正常ではない。

    이 정도면 광기.

    미쳤네. 정상이 아냐.

     

    心が原子より小さいな

    마음이 원자보다 작아.

     

    そのインスタのコメントのどこに炎上する要素があるのか自分にはさっぱり分からなかった。やっぱり韓国いかれてる。

    그 인스타그램 코멘트 어디를 봐서 논란이 될 요소가 있는지 나는 모르겠어. 역시 한국은 미쳤어.

     

    日本企業も早く撤退して、国交断絶した方がいい。

    일본 기업도 빨리 철수해서 국교 단절하는 게 좋아.

     

    韓国ってこういう国ですよ元々。今の若い子たちは、韓国アイドルや俳優に夢中になってる方沢山居ますが、歴史問題では理解しあえる事はない国だとわかった方が良い。
    顔は笑顔、ただ心は裏腹です。そういう人はかなり多いですから。

    원래부터 한국은 이런 나라예요. 지금 젊은 애들은 한국 아이돌이나 배우에 빠져 있는 사람이 많지만, 역사문제로 이해를 주고받을 수 있는 나라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어. 

     

    アイドルに国同士の問題をぶつけてくるとは……頭ぶっ飛んでるね

    아이돌로 나라 간의 문제를 꺼내 올 거라고는... 머리가 돌았네.

     

    등의 비난 일색의 댓글들이 넘쳐나고 있어요. 

    한국에서 일본 비난하는 것과 별반 다를 게 없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은 있어요.

     

    가해자(일본)와 피해자(한국)의 입장은 다르다는 거예요.

     

    원자폭탄으로 인해 히로시마에서 많은 사상자를 내서 그 아픔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지만 그 마음은 일본 한정해서 생각한다는 게 문제죠. 일본으로 인해 피해받은 나라는 그것보다 더 아픔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 못하는 게 지금의 일본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일본 국민은 극히 드물다는 게 문제인 것 같아요.  

     

    사나로 시작된 연호 문제를 통해 한일간의 입장 차이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일본 원문기사

    https://headlines.yahoo.co.jp/article?a=20190513-00561645-shincho-ent&p=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