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20 월드컵 8강전 한국 세네갈에 승리, 36년만에 4강 진출! (일본 반응)연예・스포츠 이슈 2019. 6. 9. 10:28
2019 U-20 월드컵 8강전서 20세 이하(U-20) 한국 축구 대표팀은 9일 새벽에 열린 강호 세네갈과 경기에서 이강인의 1골 2 도움 활약에 힘입어 3-3으로 비겼지만, 한국은 승부차기서 세네갈에 3-2로 승리하며 4강에 올랐어요.
이로써 한국은 36년 만에 역대 최고 성적인 1983년 멕시코 대회의 4강 신화를 재현하게 됐어요. 한국은 6월 12일 새벽 3시 30분 에콰도르와 결승행을 놓고 다투게 됐어요.
세네갈과 8강 경기는 역전과 역전이 이어지는 역대급 명승부였어요. 경기 내내 세네갈에게 리드를 내줬지만 이강인과 이지솔의 골로 연장전으로 끌고 갔어요.
이어 연장전에서는 조영욱의 역전골을 얻어 이대로 경기가 종료되기를 바랐어요. 하지만 경기 종료 직전 세네갈에게 동점을 내주며 승부차기에 돌입했어요.
이어진 승부차기에서 대표팀은 1번 키커 김정민과 2번 키커 조영욱이 연이어 실패하며 패색이 짙었지만, 세네갈도 2번 키커 음보우와 4번 디아은디아예가 실축하며 승부차기는 2대 2가 되었어요. 운명의 5번 키커 싸움에서 오세훈이 실축했지만, VAR로 골키퍼가 먼저 움직인 것으로 확인되면서 재차 킥을 했고 가운데로 그대로 꽂아 넣으며 3대 2가 되었고, 세네갈의 마지막 키커 카뱅 디아네의 슛이 그대로 하늘로 향하면서 한국 대표팀은 극적으로 4강에 진출하게 됐어요.
36년 만에 한국의 4강 진출 소식은 16강에서 한국에게 패배한 옆 나라 일본에도 전해졌어요.
일본 풋볼 채널과 사커킹은 한국의 승리를 전하면서 부러움도 함께 전했어요.
※일본 네티즌 반응
韓国の精神力がすごかった試合だった。
한국의 정신력이 대단했던 경기였다
単純に羨ましい。
こういう勝利の経験が大きな財産になる。日本代表に期待していたのも、まさにこんな経験を積むことだったんだが…그저 부럽다
이런 승리의 경험이 큰 재산이 된다. 일본 대표에게 기대했던 것도 이런 경험을 쌓기를 바랬는데...
正直韓国は嫌いだ。
だが、セネガルとの試合を振り返ると先制された後に追いつき自分達が与えたPKで逆転を許す。簡単に書けばそうだが、一度PKストップしたにもかかわらず、キーパーが先に動いたという判定でやり直し。そこで逆転を許す。
かなり精神的には応えたはずだ、、、
それでもゴールを決めて延長に持ち込み最後はPKで勝利。솔직히 한국 싫다
하지만 세네갈 경기를 뒤돌아 보면 리드당한 후에 쫓아가고 한국 대표팀이 허용한 PK에서 역전골을 허용.
간단히 적으면 이런 내용이지만, (세네갈 키퍼의 선방)으로 PK에 막혔지만 키퍼가 먼저 움직였다는 판정으로 다시 골을 차고 거기서 역전을 허용. 상당히 정신으로 흔들렸을 텐데...
그럼에도 골을 넣고 연장전에 끌고 가 마지막은 PK에서 승리
韓国って何だかんだ結果残すよね。日本にはいつも何かが足りない。勝ちたいって気持ちがサポーターに伝わってこない。
한국은 어떻게든 결과를 남긴다. 일본은 항상 뭔가가 부족해. 이기고 싶다는 마음이 서포터에게 전해지지 않아
すごい試合だった。
대단한 경기였다
韓国強いなー折角なら決勝まで行ってほしい。
한국 강하네. 이렇게 된 거 결승까지 갔으면 좋겠다
いつも思うけど韓国はテクニック云々より気迫に関しては明らかに日本より上
この違いは何か
日本は練習で技術を磨くのも大切だがメンタルトレーニングも必要なんじゃないか항상 생각하는 거지만 한국은 기술 운운보다 기백에 관해서는 분명히 일본보다 위
이 차이는 뭔가
일본은 연습에서 기술을 갈고닦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신적 트레이닝도 필요하지 않을까
ちょっとパス回しが上手い中盤だけ強い日本とは実力が違いすぎる。
조금 패스를 잘하는 중반만 강한 일본과는 실력 차이가 너무 난다
ベスト4 おめでとう
4강 진출 축하해
劇的弾応酬のまさに激闘だった。精神力の強さがすごい。
극적인 볼 응수의 진정한 격투였다. 정신의 힘이 대단하다
凄まじい勝負強さ。この年代の日本人にこれだけの執念が備わってるか。年代不問ですね。
굉장한 승부의 집념. 이 연령대의 일본인에게 이 정도의 집념을 가지고 있을까? 연령대 불문이네요
韓国の最後の最後まで絶対諦めない精神を日本も学んでほしい
한국의 마지막까지 절대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일본도 배웠으면 좋겠다
悔しいけど、こういう「負けてたまるか!」的な熱いハートや精神力は韓国の方が日本より上なんだよなぁ。
분하지만 이런"절대 지지 않는다"라는 강한 마음과 정신력은 한국이 일본보다 강하다
本当に良い、というか学ぶことの多すぎる試合だった。韓国のチームプレーはもちろん、VAR判定の面で日本も経験をつけておかなければならないことを痛感した。韓国はこの試合を通じて新しい一歩を踏んだだろう。日本人にはないものがある気がする。日本としてもこの試合にはたくさんの教訓がある。韓国人の底力、バイタリティというのはやはり尊敬する。ここまで来たからにはアジアの代表として準決勝も勝ち上がってほしいです。
정말 좋다고 할까 배울 점이 너무 많은 경기였다. 한국의 팀 플레이는 물론 VAR판정의 면에서도 일본도 경험을 하지 않으면 안 될 것 같다는 것을 통감했다. 한국은 이 경기를 통해 새로운 한 발을 내딛었을 것 같다. 일본인에게는 없는 뭔가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일본에서도 이 경기에는 많은 교훈이 있다. 한국인의 저력, 활력 같은 것은 역시 존경한다. 여기까지 온 이상 아시아 대표로서 준결승에도 진출해 줬으면 좋겠어요.
なかなかやるやんけ。日本は上手いけど、韓国のような強さがほしいね。
잘하네. 일본은 잘하지만 한국처럼 강함이 필요하다
今日の試合で日本がベスト16で負けた原因がゴールに恵まれていなかった事にあったわけではなくて韓国チームの強さにあったことが証明された。完全なドラマチックな試合だった。
오늘 경기로 일본이 16강에서 패배한 원인이 골 운이 없었던 게 아니라 한국팀이 강했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완전히 드라마틱한 경기였다.
こんなドラマあるの?
凄い、이런 드라마가 어딨어? 대단하다
'연예・스포츠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다니엘게 진심으로 조언해 주는 인생선배 라미란! (0) 2019.06.09 아버지 문자 메시지로 멘탈 나간 감스트, 2년전 아버지 문자와 어제 받은 문자 내용 (0) 2019.06.09 남태현 사과문 게재, 역대급 성의없이 보이는 자필 사과문 (0) 2019.06.08 프로듀스 x 101 시청률 (시즌1~4) 비교 (0) 2019.06.08 한국 1-0 호주 힘겹게 격파 (일본 반응) (0) 2019.06.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