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uperM, 시작부터 삐그덕...옷 촌스럽고 춤선이 맞지 않아 총체적 난국K-POP 2019. 10. 5. 09:24
SM의 야심작인 그룹 'SuperM'(슈퍼엠)의 첫 미니앨범이 공개됐어요.
10월 4일 오후 6시 'SuperM'의 음원이 전 세계에 공개가 되면서 팬들의 기대감도 높아요.
슈퍼엠은 SM이 배출한 내로라하는 아이돌 멤버들을 규합한 프로젝트 그룹으로 샤이니의 태민, EXO의 백현과 카이, NCT127의 태용과 마크, WayV의 루카스와 텐 등 7명의 멤버로 구성이 되었어요.
그러나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도 큰 것일까요?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SuperM'의 앨범 재킷과 뮤직비디오에서의 춤선이 맞지 않는다는 점을 들어 제대로 준비가 된 것 같지는 않다는 반응이 많아요.
앨범 자켓 사진
'SuperM'의 앨범 자켓 사진을 보면 전 세계를 타깃으로 잡고 활동하려고 하는 목표가 아닌 중국을 타깃을 잡은 것이 아닌지 생각이 들 정도로 의상 코디가 촌스럽다는 평을 받고 있어요. 잘 생긴 멤버들 모아놓고 이게 최선인지에 대한 의문도 들어요.
타이틀곡 'Jopping'의 뮤직비디오가 공개가 되면서 춤 선이 맞지 않는다는 지적을 받고 있어요.
느린 영상
원래 속도
K-POP 아이돌 그룹 중에서는 칼군무를 추는 그룹들이 많아요.
대표적인 그룹들은 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 세븐틴, 인피니트 등이 있어요.
'SuperM' 멤버 중에는 춤을 잘 추는 멤버들이 있어요. 좋은 멤버들이 모여 있기에 칼군무를 기대했던 팬들 중에는 뮤직비디오에서 조차 춤 선이 맞지 않는데 무대에서는 제대로 춤을 보여 줄 수 있나?라는 의구심이 드는 팬들도 있을 거예요.
SM이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하면서 제대로 된 연습과 준비를 하지 못한 것이 아닌지 의구심이 드는 부분이에요.
한편 'SuperM'은 11월 11일 미국 텍사스를 시작으로 시카고, 뉴욕에서 공연을 한 후 내년에는 LA, 시애틀, 캐나다 밴쿠버에서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에요.
https://www.youtube.com/watch?v=pAnK1y7qjuE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즈원 정규 1집 'BLOOM*IZ', 일본 아마존에서 예약 판매 시작! (0) 2019.11.16 방탄 'FAKE LOVE' 표절하고, 오히려 방탄을 조롱한 이탈리아 가수 (0) 2019.11.09 일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장원영 단발 (0) 2019.09.05 방탄소년단 정국의 생일을 축하는 저스틴 비버 (0) 2019.09.01 엑스원(X1) 준비되지 않은 모습에 비난 쇄도 (0) 2019.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