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경원 원내대표, 일본 수출규제 외교적 참사라며 일본과 관계 회복 주장!정치・경제・사회 2019. 7. 3. 14:26
7월 2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가장 먼저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 제한 조치를 언급했어요.
나경원 원내 대표는 "일본 정부는 수출 규제 강화 조치를 철회하라"며 "정부의 외교 무능과 실패에 대해서는 점검해야 한다"라고 정부의 외교정책을 지적했어요.
이어 "일본은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 이후 줄곧 보복을 언급해 왔는데, 외교부는 최악의 사태가 벌어질 때까지 방관했다"며 "(일본의 수출 제한 조치는) 우리 정부의 감정 외교, 갈등 외교가 불러온 외교 참사"라고 했어요.
그러면서 나경원 원내대표는 일본과의 무역분쟁 해결을 위해 '다채널 외교'를 강조하며 "국회가 이제 나서야 한다고 생각한다. 긴급 한·일 의회교류를 더불어민주당, 바른미래당과 함께 즉각 추진하겠다"라고 했어요.
자유한국당이 뛰어난 외교 실력을 보여서 일본에게 "위안부 문제 면제부"를 주고 국민들이 반대하는 "한일 군사협정"까지 강행한 거네요.
일본과 마찰을 피하기 위해 강제징용 피해자들이 부끄럽다던 박근혜 전 대통령을 뜻을 받들어 양승태 전 대법원장을 통해 재판 거래를 한 것도 자유한국당의 외교 실적인가요?
국회가 나서야 할 일은 외교 문제가 아니라 몇 개월 동안 일도 안 하고 장외 투쟁하느라 쌓여있는 민생법안과 국회정상화 부터 신경 쓰세요. 나경원 원내대표님 불난 집에 부채질 그만 하시고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을 하세요.
'정치・경제・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FBI가 알려준 IS 가입하려고 한 한국 군인의 정체 (0) 2019.07.05 일본 제품 불매운동 앞장서신 편의점 사장님! (2) 2019.07.04 일본 경제계, 한국 수출 규제에 대해 이해를 표시 (0) 2019.07.03 남북미 정상이 모인 판문점 회동 바라보는 자칭 '보수의 시선' (0) 2019.07.03 JTBC '스포트라이트'화장한 고유정 얼굴 공개 (0) 2019.07.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