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용등급이 낮아 20% 이상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신용자를 위한 햇살론17이란?
    금융 관련 2020. 4. 23. 20:40

     

     

    ◈ 햇살론17이란?

    신용등급이 낮아 20% 이상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신용자를 위한 국민행복기금 보증 서민금융상품입니다.

     

     

     

    ◈ 햇살론17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

     

    햇살론17 지원요건

    지원대상

    아래요건을 충족하는 자

    신용6등급 이하(6~10등급)이며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는 신용등급 제한 없음)

    제외대상

    • 직업 및 소득이 없으신 분
    • 현재 연체중이신 분
    • 소득에 비해 채무액이 과다한 분
    • 기타 보증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된 분
    지원내용
    • 일반보증: 대출한도 700만원, 대출금리: 연17.9%,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성실상환 시 1년마다 금리 인하
      3년 선택 시 2.5%p씩
      5년 선택 시 1.0%p씩
    •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활 상환

     

    • 일반보증: 대출한도 최대 1,400만원, 대출금리: 연17.9%,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성실상환 시 1년마다 금리 인하
      3년 선택 시 2.5%p씩
      5년 선택 시 1.0%p씩
    •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활 상환

     

    • 일반보증은 시중은행에서 심사부터 대출실행까지 가능하며, 특례보증은 은행이용이 어렵거나 정형화된 서류
      구비가 어려우신 경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추가심사를 거쳐 보증을 승인 합니다.
    대출취급은행

    전국 13*개 시중은행 창구

    • 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KEB하나,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SC제일 ‘20.3월, 씨티 ‘20.5월 예정)

    특례보증 : 전국 29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 햇살론17은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쏠(SOL)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햇살론17 지원제도에 대해서는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자세히 안내 받으실 수 있으며, 대출가능 여부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햇살론17 대출 가조회 결과, 승인 되더라도 실제 대출 심사 시 대출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바로가기]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loan.kinfa.or.kr

     

     

     

    ◈ 햇살론17 다섯 가지 체크 포인트!

     

    ▶ 체크 포인트 1

    제2금융권 20%대 고금리 대출보다 낮은 금리 17.9%

    연체 없이 성실 상환하는 경우, 매년 1%p∼2.5%p 금리 인하

     

     

     

     

     

    체크 포인트 2

    은행·오프라인 간편심사 최대 700만원

    전국 28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대면상담 최대 1,400만원까지

     

     

     

    체크 포인트 3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저소득·저신용자

    * 신용등급 : KCB, NICE 등급 중 낮은 등급 기준

    * 연소득 : 직전 1년간 세전소득

     

     

     

     

    체크 포인트 4

    <1397 콜센터>(맞춤대출서비스 콜센터)

    - 상담가능시간 : 월~금요일, 9시~18시

    <온라인·모바일>

    - 홈페이지 loan.kinfa.or.kr 에서

    대출가능 여부 실시간 조회

    - 신한 쏠(SOL)앱 대출실행까지 원스톱 진행

    (단, ①3개월 이상 재직자로서 ②건강보험 가입 ③근로소득자만 이용 가능)

     

     

     

     

     

    체크 포인트 5

    ● 신분증

    ● 재직·소득증빙 서류

    ● 모바일 앱 이용 시 공인인증서

    ● 건강보험 미가입자, 급여현금수령자,

    무등록사업자 등 증빙이 어려운 경우 콜센터 문의 후 센터 방문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