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대 외상센터를 그만 둔다는 이국종 교수를 비난하는 내부자들!정치・경제・사회 2020. 1. 22. 09:38
아주대 이국종 교수가 외상센터를 사직한다는 뉴스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어요.
이 문제에 대해 사회적으로 아주대 병원을 비난하는 글들이 넘쳐나고 아주대 의료 시스템을 다시 한번 점검해야 된다는 지적들이 많아요.
하지만 이국종 교수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는 사람들도 많아요.
특히 아주대 병원 내 내부자들이 더 반발하는 것 같아요.
글이 길어서 그렇지 내용은 간단해요.
이국종 교수가 아주대 간판으로 있다 보니 내부적으로 외상센터만 집중되어 있었던 것 같아요. 그에 불만을 가진 사람들이 많았고, 이국종 교수에게 '인간 같지도 않은 XX'라고 욕한 병원장을 옹호하는 지지자들 중에는 이국종 교수를 비난하는 사람들이 있었던 것 같아요.
이국종 교수는 내·외적으로 고립되어 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처음에 아주대에 외상센터를 짓는 것을 반대한 것은 이국종 교수예요. 외상센터를 운영할 만큼의 인원도 자원도 없다는 이유였지만 학교 측은 매년 외상센터로 지원되는 정부 지원금이 막대한 만큼 이익이 될 거라고 생각해서 외상센터를 지었고, 외상센터에 지원된 지원금 일부가 간호사 추가 채용으로 사용된 것도 확인되었어요.
병원이 이런 상태이니 이국종 교수가 그만두겠다는 것이 이해가 되네요.
병원 입장에서는 잘 된 결정인 거죠. 골칫거리가 하나 사라지는 거니...
블라인드 글 올린 사람들은 숨은 곳에서 비난글 올리지 말고 대놓고 앞에서 얘기했으면 좋겠어요.
정말 찌질해 보이니까요.
'정치・경제・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와대 대변인 고민정을 응원하는 이유! (0) 2020.01.23 현재 중국 우한폐렴 확진 환자 발생 현황과 지역! 여행 가는 분들 참고! (0) 2020.01.23 중국에서 '우한 코러나' 같은 바이러스가 발생하는 이유! (0) 2020.01.21 황교안 육포에 이어 또 다시 구설수, 반려 동물에게 작고?? (2) 2020.01.21 중국인들 '우한 코로나' 치료 목적으로 일부러 한국행 소문 확산! (1) 2020.01.21